○ 올해(2014년)의 목표 및 계획은 무엇인지요?
굿옥션 사이트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관이나 교육장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경매의 꽃으로 불리는 NPL교육을 집중 지원할 계획입니다.
○ 굿옥션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보시는지?
정보를 취급하는 기업의 경쟁력은 고객의 손과 발, 귀와 눈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경매검색이나 각 물건별 추가정보가 매우 중요하다고 봅니다. 따라서 굿옥션의 경쟁력은 고객이 원하는 자료를 정확하고 빠르게 양질의 정보만을 선별하여 제공하고, 검색기능 또한 전문적으로 세분화 시켜서 경매의 초급자부터 고급자에 이르기까지 사용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이 없도록 세부사항까지 신경을 썼다는데 그 의미가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굿옥션 메인화면 오른쪽 최상단에 “주요메뉴창”을 클릭하면 하단 에 “서비스전체보기”를 이용할 수 있게 하여 주요메뉴창에서 검색한 내용을 다시 서비스전체보기에서 상세하게 검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기능이 경매정보에서 여타옥션과 3~4시간 앞선 실시간 경매결과를 체크할 수 있게 하였고 또한 경매는 발품이라고 할 정도로 현장답사가 매우 중요합니다. 굿옥션(주)은 고객의 수고로움을 덜어 주기 위해 현장직원이 직접 경매물건지를 방문하여 현장사진을 다방면으로 찍어서 올립니다. 이 사진에는 굿옥션로고가 선명하게 나타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굿옥션에서는 경쟁력을 과시할 수 있는 기능이 무수히 많습니다. 이러한 경쟁력에 한가지 더 자랑하고 싶은 것은 굿옥션에서만 발행하는 “월간굿옥션”정보지를 기업경쟁력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월간굿옥션의 장점은 바로 최고의 전문칼럼니스트들이 기고한 부동산시장의 흐름과 국지적개발에 따른 정보들을 굿옥션회원들한테 따끈따끈하게 전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다기능들이 복합적으로 뭉쳐서 경매시장에서 굿옥션이 1등 기업으로 탄생되었다고 봅니다. 아래 화면은 설명을 돕기 위한 굿옥션 검색 표본입니다.
굿옥션 사이트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관이나 교육장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경매의 꽃으로 불리는 NPL교육을 집중 지원할 계획입니다.
○ 굿옥션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보시는지?
정보를 취급하는 기업의 경쟁력은 고객의 손과 발, 귀와 눈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경매검색이나 각 물건별 추가정보가 매우 중요하다고 봅니다. 따라서 굿옥션의 경쟁력은 고객이 원하는 자료를 정확하고 빠르게 양질의 정보만을 선별하여 제공하고, 검색기능 또한 전문적으로 세분화 시켜서 경매의 초급자부터 고급자에 이르기까지 사용하는데 있어서 불편함이 없도록 세부사항까지 신경을 썼다는데 그 의미가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굿옥션 메인화면 오른쪽 최상단에 “주요메뉴창”을 클릭하면 하단 에 “서비스전체보기”를 이용할 수 있게 하여 주요메뉴창에서 검색한 내용을 다시 서비스전체보기에서 상세하게 검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러한 기능이 경매정보에서 여타옥션과 3~4시간 앞선 실시간 경매결과를 체크할 수 있게 하였고 또한 경매는 발품이라고 할 정도로 현장답사가 매우 중요합니다. 굿옥션(주)은 고객의 수고로움을 덜어 주기 위해 현장직원이 직접 경매물건지를 방문하여 현장사진을 다방면으로 찍어서 올립니다. 이 사진에는 굿옥션로고가 선명하게 나타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굿옥션에서는 경쟁력을 과시할 수 있는 기능이 무수히 많습니다. 이러한 경쟁력에 한가지 더 자랑하고 싶은 것은 굿옥션에서만 발행하는 “월간굿옥션”정보지를 기업경쟁력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월간굿옥션의 장점은 바로 최고의 전문칼럼니스트들이 기고한 부동산시장의 흐름과 국지적개발에 따른 정보들을 굿옥션회원들한테 따끈따끈하게 전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다기능들이 복합적으로 뭉쳐서 경매시장에서 굿옥션이 1등 기업으로 탄생되었다고 봅니다. 아래 화면은 설명을 돕기 위한 굿옥션 검색 표본입니다.
○ 회원들에게 굿옥션의 역할과 기대감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경매정보를 취급하는 옥션들이 새로 생성 되거나 없어지는 과정에서 경매인들이 크고 작은 손해를 보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컨설팅이 목적이 아닌 경매정보만을 취급하는 옥션이라면 경매인들이 손실을 봤다는 이야기는 듣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주변상황은 그렇지 않습니다. 무료로 경매정보를 보여주는 조건으로 컨설팅을 유도하는 업체들이 많기 때문에 경매초보들은 무료라는 단어에 현혹되어 사이트에 가입했다가 경매낙찰은 고사하고 이런저런 이유로 마음고생만 실컷 했다는 고객들이 있어서 안타깝습니다. 이런 고객들을 위해서 꼭 해 주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무료에 현혹되지 말고 제대로 잘 갖춰진 굿옥션 회원으로 동참하셔서 경매를 멋지게 성공해 보시라고.
굿옥션의 경매정보는 여러분이 생각하는것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등록되며, 그 데이터 또한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방대합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모두 하나하나 직원들의 수작업을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여타옥션에서는 이러한 굿옥션 자료를 살짝 가져가서 사용하지만 굿 옥션은 직접 발로 뛰어서 만들기 때문에 항상 자부심을 갖고 꾸준하게 개발해 가고 있습니다. 굿옥션(주)의 이러한 노력으로 내년은 더 많은 고객이 굿옥션을 찾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2014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자 하는 (혹은 기대하는) 시장이나 분야가 있다면?
경매물건이 존재하는 한, 부실채권 또한 존재합니다. 즉, 경매로 재테크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 졌다는 뜻입니다. 굿옥션(주)에서는 부실채권을 취급하는 여러 회사와 업무제휴를 맺고 금융기관의 저당권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통구조를 사이트상에 투명화 시켰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도입하게 된 것은 굿옥션 회원 및 일반인들까지 저당권을 안전하게 매입할 수 있도록 저당권 거래를 대중화 시키고자 함입니다. 따라서 굿옥션(주)에서는 저당권 매입금액도 오픈하여 여러분께 제공을 합니다.
○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계획은?
굿옥션(주)를 이끌어갈 직원들인 만큼 경매에 대한 실전경험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현장답사의 폭을 넓혀갈 계획입니다. 이러한 계획은 각 팀장들의 리더십과 전문가의 지도편달이 동반될 겁니다.
다사다난했던 2013년을 보내고 대망의 2014년을 맞이하지만 분야별 2014년 부동산 시장을 전망하기에는 장밋빛 전망을 갖기 어렵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는 정부가 주택시장 활성화 방안으로 추진한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세 중과를 폐지하는 소득세법 개정안과 분양가 상한제의 탄력운영을 담은 주택법 개정안이 결국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한채 해를 넘기게 됐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희망을 갖고 2014년을 기대해 봅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