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페이스북(facebook.com)에는 카페 개설기능이 없었다. 그래서 보통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그룹 (group)이나 페이지(page)를 만들어서 운영하여 왔다.
페이스북은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와는 다르게 친구나 고객 그리고 그들의 친구나 고객들에게 스스로 전파 할 수 있는 기능이 큰 장점이다. 개인의 경우는 프로필을 만들어서 글이나 사진 등을 올리면 글이 친구들에게 전파되는 구조이고 회사의 경우는 페이지(page)를 만들어서 글이나 사진 등을 고객에게 그리고 그 고객의 친구에게 전파 홍보하는 구조인데 친구나 고객들을 많이 확보하고 있다면 홍보 기능은 더욱 확산된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한 후 앱을 통해 카페를 개설하고 글 을 올려서 친구나 고객들에게 마케팅을 돕는 방법을 소개한 다. 우선 페이스북에 페이지를 만들어야한다.
https://www.facebook.com/pages/create.php 만들고나서 facebook.com/blogonpage 에 들어가면 왼쪽 중앙에 start 버튼이 있다. 이를 클릭하면 카페가 만들어진 예를 볼 수 있다. 그 카페 하단에 배너가 있는데 그 베너를 따라가면 왼쪽 팝업과 같은 스탭을 거쳐 페이지에 카페가 만들어 지게 된다. 세번 클릭으로 손쉽게 페이스북 카페를 만들수 있는 것이다.
완료가 되면 네이버, 다음에서와 같은 카페를 페이스북 안에도 만들게 되는 것이다
카페가 만들어지고 나면 원하는 이미지등으로 본인의 취향에 맞게 꾸미면 된다.
페이스북에 카페를 만들게 되면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데 그 중 무엇보다도 눈에 띄는 장점은 고객들의 바이럴 활동에 의 해 자동으로 카페가 다른 고객에게 소개된다는 점이다
카페를 알리기 위해 운영자가 직접 홍보해야하고 다른 홍보 매체에 비용을 들여가면서까지 홍보해야하는 것과는 달리 고객들이 '좋아요', '공유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면 고객의 고객들에게 자동 전파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현재 페이스북에서 카페를 운영 중인 종로경매학원의 이승원 원장은 회원들의 친구들에게 동영상이 자동 전파되다보니 학원 수강생이 늘 수 밖에 없다고 극찬하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