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8일 화요일

부동산 경매 굿옥션 부동산도 스마트 전성시대 [상식: 고상철]



“스마트시대” 란 말은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모르겠지만 이제는 받아드려야 할 시기이다.

예전에 부동산에 관한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구청과 등기소를 다녀 본 분이시라면 몇 자 안되는 이 칼럼이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지난 호에는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을 확인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하였다.

이번에는 내가 가지고 있는 핸드폰(스마트폰)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길거리, 카페에서 아니면 현지 토지나 물건소재지에서 그 부동산의 정보를 캐내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으며 이것은 한번 해보고 나면 바로 적응이 되기 때문에 심심할 때 마다 확인하는 연습을 해두면 갑자기 고객을 만난다거나 물건을 소개 받았을 때 즉시 스마트폰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구체적인 방법은 실무강의 시간에 자세히 연습도 하면서 할 수 있지만 이 칼럼에서는 간단한 소개를 해보겠다. 일단 스마트폰에서 관련 어플을 다운 받아야 하기 때문에 “Tstore”나 “플레이 스토어”에서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토지이용규제”를 검색한후 “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는다.

그리고 실행을 할면 메인 화면에서 1. 지도서비스 2. 규제인허가절차 3. 규제변경알리미 4. 용어사전 이렇게 원하는 것을 터치하면 된다.

여기서 필자가 원하는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 주소지만 넣고 확인을 하면 화면에서 용도지역과 공시지가 행위제한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면 지도검색에서 지적도와 항공촬영사진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터넷을 하기 위해 PC방이나 사무실을 찾을 필요 없이 가격과 현재 규제되는 것이 무엇인지 확인이 가능하다.

물론 확인은 했지만 그 해석을 하는 것은 당사자의 몫이다. 그러기 위해서 공법적인 규제를 공부해 두면 완전한 전문가로서 빠르게 브리핑도 가능하고 내가 투자를 할지 말지를 판단할 수도 있다. 이런 세상이다. 지금부터 무엇을해야 할지는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에게 맡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